본문 바로가기

프라모델

MG 버스터 건담..요건 명품인가?

MG 버스터 건담

발매:2012

가격:4,000엔

개요

버스터 건담은 "기동전사 건담 SEED"에 등장하는 원거리 지원 사격에 초점을 맞춘 핵동력 모빌슈트로, 주 무장인 고에너지 라이플과 건 런처를 통해 다양한 공격이 가능하다. PS 장갑을 채용하고 있으며, 근접전 무기는 장비하지 않았다. 전투 중 오른팔이 파괴되고 기동 불능 상태가 되어 투항한 후, 아크엔젤에 반환되어 제2차 야킨 두에 공방전까지 삼척동맹의 전력으로 활약한다. 버스터 건담은 예비 배터리가 많아 에너지 부족 현상을 겪지 않으며, 방영 당시 인기가 없어 주인공 쪽으로 소속을 옮겨 인기를 끌어보려 한 비화가 있다. 

색감이 잘 나타나지 않았지만. 상체가 국방색. 즉 진초록으로 되었있다. 이러한 점이 밀리터리 적인 느낌이 강조되어 전투를 위한 기체임을 잘 나타내고 있다.

좌측이 94MM 고에너지수속화선 라이플과 우측 350MM 건 런쳐
좌측 220MM 6연장 미사일 포드와 94MM 고에너지 수속화선 라이플의 연결 조인트

어깨의 미사일 포드 재현이 잘되어 있다. 그리고 백팩과 사이드스커트에 연결 장비된 건런쳐와 수속화선 라이플 연결 조인트가 특징이다.

수속화선 라이플 을 이렇게 앞으로 전개하여 전투장면을 연출할 수 있다.

 

백팩의 두가지 무장을 합쳐서 이런식으로 연출 할 수 있다.

하이퍼 임펄스 장거리 저격용 라이플을 전개 한 모습~! 이킷의 가장 큰 매력이자 역동적인 공격하는 모습을연출할 수 있다. 반대로 연결하면 대장갑 산탄포 로 앞뒤가 바뀌면 이름이 달라진다.(뭔..가...재미있는 설정이다..어차피 그게 그거 같아 보이긴 한다.)

 

 

별점 5개 만점

비율 ★ ★ ★ ★ ★

색감 ★ ★ ★ ★ 

가성비 ★ ★  

견고성 ★ ★ 

완성도★    

조립감 ★ ★  

기믹 재현★ ★  

무장 재현★ ★ ★ ★ 

재구매 의사  ★         

 

개인평가

무장이 비대칭으로 재현 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물론 대칭인 스트라이크 프리덤 같은 것도 좋지만 화자는 비대칭을 선호한다.) 시드에서 5인방 기체중에 하나이면 시리즈 내내 등장하는 주인공 기체를 서포드 하는 기체 여서 많은 관심을 받지 못한 거 같지만...킷 자체로 보면 매우 매력적인 키트이다. 특히 무장을 결합하여 큰 볼륨감을 선사해주고 역동적인 액션 포즈를 취할 수 있는 것이 큰장점이다(물론 공간파괴가 문제이긴 하다..)연식이 좀 된 프라이지만 프라스특 제질도 딱히 나쁘지 않지만 ABS 소제로 되어 있는 부품이 너무 빡빡하여 파손 위험이 좀있다. 그래서 견고성에서 별을 3개 주었다. (딱히 지금까지는 문제는 없다...) 그리고 견고성을 낮게 준이유중 또하나는 하박(팔꿈치 아래부분)과 런처와 라이플의 손잡이 가드 부분이 잘 탈거 되는 부분 등이 감점의 요인이다. 그래도....유니크한 무장 구조와 재현이 큰잠점으로 적용되는 프라킷이다. 

 

이 킷트를 조카가 명절 날 와서 아주 박살을 낸다는 가정 하에 재구매 의사를 묻는다면 난 1초 후 YES 라고 대답할 것이다. 유니크한 무장과 그로인하여 취할 수 있는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절대 포기할 수없다는 생각에서 ㅎㅎ무조건 재구매 ㅎ

MG 버스터 건담 ..요건 명품일까?

답: YES (유니크한 무장과 역동적인 포징가능이 큰장점)

추천 연령 :  15세~60세 

2024상반기 가격4만 후반이다. 시드팬이라면 구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