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 MS-06S ZAKU II Ver2.0 (샤아 전용) 진짜 명품인가?
MS-06S ZAKU II Ver2.0
발매: 2007년
가격: 3.500엔
개요
건담이라고 하면 두번째로 떠올리는 것이 이 자쿠이다. 형식명칭 MS-06S ZAKU II 이며 기동전사 건담에서 나쁜역(?)을 하는 메카이다. 물론 이념의 차이를 둔 전쟁이기에 어떤 이념이 맞고 틀리다 말하긴 그렇지만 그때의 기억으로는 못된놈 이였던 걸로(?) 기억한다. 프라를 20년 정도 취미로 하다보니 자쿠가 이뻐보이기 시작했다. 아마 맨처음부터 자쿠를 좋아하는 사람보다 건담을 좋아한 사람이 많을 것이다.
저 소세지 레드는 누가 뭐라도 샤아자쿠의 시그니쳐 컬러이다. 초록색은 일반병의 컬러 그리고 레드계통은 지휘관 기체인 것으로 알면 쉬울 것이다. 물로 머리에 붙은 안테나 역시 대장기의 특징.
자쿠가 보다 실질적인 밀리터리 색상에 가깝다고 봐야한다. 물로 건담에 비해서만 말이다. 미래기술을 설정한 탓에 색을 편하게 사용하는데 현대의 기술력 안에서는 우주의 빛으로 부터 탑승자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흰색이 맞을 것이다. 생각해보면 건담이 하얀색인것은 기술이 발전하지 못해서 그런 것이고 자쿠는 발전된 기술력 안에서 우주의빛에서 탑승자를 지킬 수있기에 유색컬러를 적극적으로 활용한것인가(?)란 생각도 든다. 물론 처음 ms가 나왔을 때는 지구연방이 지온연방에 비해 기술이 떨어진다는 설정을 위해 일부러 색을 저렇게 구성한 걸 수도 있는 것 같다.
개인평가
매력적인 기체임은 분명하다. 물론 프라를 20년하고 느낀 매력이지만...전에 리뷰했던 건담2.0은 애니의 느낌을 잘살린 반면 이것은 그저 사람들이 생각하는 자쿠의 다이제스트 한 느낌에 집중하여 형상한 것처럼 느껴진다. 물로 이것도 다 개인적 시각차이가있겠지만. 개인적으로 매우 현실적인 자쿠의 형태에 집중한 프라라고생각한다.
군더더기 없는 뒷태는 옹골찬 느낌을 준다.
별점 5개 만점
품질 ★ ★ ★ ★ ☆
비율 ★ ★ ★ ★ ★
색감 ★ ★ ★ ★ ★
견고성 ★ ★ ★ ☆ ☆
완성도★ ★ ★ ★ ☆
조립감 ★ ★ ★ ★ ★
기믹 재현★ ★ ★ ★ ★
무장 재현★ ★ ★ ★ ☆
재구매 의사 ★ ★ ★ ★ ★
총평
생각보다 완성을 했을때는 뭔가 투박하고 어색하다. 하지만 데칼과 스티커 작업 약간의 도색으로 멋짐을 바로 구성해 낸 키트라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도 부분도색을 선호하는 편이라 매우 만족했다. 품질도 들어갈 무장은 정확히 딱들어가 있는 느낌이고 저 탑승리프트의 포함으로 킷의 만족도가 높아졌다. 이외에도 매력으로는 모노아이 조정과 탑승콕픽 위치 조정을 할수있는 기믹재현이 매우 감동했다. 그리고 저 귀여움 발이 접히는 걸 봤을땐 약간의 눈물도 났었다. 단점이라고는 견고성이 떨어진다는 것인데 곳곳에 있는 저 케이블이 내부에 프라스틱으로 되었는데 견고성이 떨어진다는 점과. 일부 프라중 붉은색으로 사출된 것들은 다른색에 비해 잘 삭는 느낌이 있는 것같다. 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색감과 재작년도에 따라 프라스틱 질이 다르며 이점은 곧 파손도와 연관이 있는 것 같다.
이 키트를 조카가 와서 아주박살을 낸다는 가정하에 재구매 의사를 묻는다면 난 2초 후 yes라고 답 할 것이다. 물론 지금의 인터넷 가격으로 산다는 이야기는 아니다. 현재 6만원쯤 형성되어 있는 가격에는 사고싶지는 않다. 원래 정가로 떨어지면 구매 할 것 같다.
MS-06S ZAKU II Ver2.0 과연 명품인가?
답: 명품이다.
추천 연령: 초등 고학년~ 60세